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해외리그

아스날 크리스탈 팰리스,중계,예상 라인업,포메이션,상대전적,부상자,매치포인트20040816EPL[1R]프리뷰

- 2014년 8월 16일 EPL 1R 아스날 크리스탈 팰리스 프리뷰

 

- 중계,예상 라인업,포메이션,상대전적,부상자,매치포인트

 

- 메없산왕 산체스의 프리미어 리그 첫 공식 경기

 

 

알렉시스 산체스(Alexis Sanches)라는 대어를 낚은 아스널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는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시작합니다. 경기를 맡은 주심은 조나단 모스입니다. 지난 시즌 35경기의 주심을 맡았고 4번의 퇴장, 105번의 경고를 내린바 있습니다.

 

경기는 당연히 아스날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커뮤니티 실드에서 맨시티를 대파하고 상승세에 있습니다. 그러나 크리스탈 팰리스의 토니 퓰리스(Tony Pulis) 감독은 개막을 2일 앞두고 자진 사임했습니다. 소스에 의하면 구단의 소극적인 영입 정책에 화가 났다는군요. 팰리스는 스티븐 코커(Steven Caulker)와 길피 시구르드손(Gylfi Sigurdson)을 노렸으나 영입에 실패했습니다. 허나 축구공은 둥글다고 경기는 해봐야 압니다.

 

▲ 뱅거 감독의 트로피 수집이 시작되는건가?

 

중계 

 

 

아스날 크리스탈 팰리스 중계는 8월 17일 1시 30분 SBS 스포츠에서 생중계 예정입니다. 예전에는 다음팟에서 깨끗한 화질로 시청할 수 있었으나, 이번 시즌부터 다음팟은 프리미어리그를 중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나 아프리카TV를 선택하세요. 개인적으로 다음팟이 편리했는데 아쉽네요. 네이버는 컴퓨터로 보면 버퍼링 현상이 심하고, 아프리카는 화질이 별로라 싫은데...하아...

 

 

가디언의 예상 포메이션 

 

 

 

약 521억의 이적료로 이적한 알렉시스 산체스가 톱으로 나올 확률도 있습니다. 프리시즌 경기에서 종종 원톱으로 뛰었죠. 리버풀에서 이적한 마틴 켈리(Martin Kelly)가 선발 예상 명단에 있네요. 약 25억의 저렴한 이적료지만 좋은 활약을 기대할만합니다. 새로운 선수인 켐벨도 예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메르테자커가 뛰지 않는다면 사우스햄튼에서 이적해온 신예 챔버스가 센터백으로 뛸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실히 아스날은 센터백 보강이 필요해보이네요.

 

예상 라인업 

 

 

아스날

SUB: 마르티네즈(Martinez), 로시츠키(Rosicky), 몬레알(Monreal), 챔버레인(Chamberlain), 플라미니(Flamini), 사노고(Sanogo), 디아비(Diaby)

부상: 코시엘니(Koscielny), 메르테자커(Mertesacker), 외질(ozil), 포돌스키(Podolski), 오스피나(Ospina), 월콧(Walcott), 그나브리(Gnabry), 미야이치 료(Miyaichi Ryo)

 

코시엘니는 팀 훈련에 참가했으나 복귀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아킬레스건 부상이었죠. 독일 트리오는 월드컵 휴가에서 얼마 전에 복귀했습니다. 프리 시즌 경기를 치르지 않았으므로 선발은 무리라고 봅니다. 교체 출전은 가능하겠죠. 이적생 오스피나는 허벅지 부상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8월 중에 복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콧은 지난 시즌부터 장기 부상 중이고, 미야이치 료는 전력 외니 있으나마나겠네요. 흥미로운 점은 디아비가 부상에서 복귀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SUB: 헤네시(Hennessey), 게일(Gayle), 마리파(Mariappa), 댄(Daan), 멕카시(Mccarthy), 토마스(Tomas), 게디우라(Guedioura)

부상: 마리파

 

마리파 는 갈비뼈 부상이었지만 이제 막 회복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출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팰리스에 선수가 없어요.

 

▲ 올해 아스날은 EPL 우승에 도전할 것인가?

 

매치 포인트(Match Point) 

 

■ 감독 대결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의 감독 토니 퓰리스는 개막 2일 전 사임했습니다. 뱅거 감독의 웃는 모습이 눈에 그려지네요. 토니는 강등 위기의 크리스탈 팰리스를 맡아 팀을 잔류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습니다. 심지어 리그 11위로 테이블을 마감했죠.  빨리 새 팀을 찾았으면 좋겠군요. 그의 끈끈하고 촘촘한 수비벽은 뚫기 어렵기로 소문났습니다. 빅클럽들도 팰리스 원정에선 많이 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당분간 수석코치 키스 밀렌이 지휘합니다.

 

■ 아스날의 공격력이 압도적입니다. 아스날의 탄식형 스트라이커 올리비에 지루는 지난 시즌 16골을 득점했습니다. 반면에 크리스탈 팰리스의 최다 득점자는 게일과 펀천이 각각 7골을 기록 중입니다. 지루는 발이 느리고, 슛 정확도가 낮은 선수지만, 알렉시스 산체스는 지루의 단점을 커버할만한 선수입니다. 일방적인 경기가 예상됩니다.

 

상대전적은 아스날이 4경기 3승 1무로 우세합니다.

 

▲ 아스날의 새로운 삼각편대! 그 중심엔 산체스가 있다!

 

 메시가 없으면 내가 왕 : 알렉시스 산체스

 

'메없산왕' 산체스가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했습니다. 바르셀로나와 칠레 대표팀에서 좋은 활약은 한 선수입니다. 아스날에 기동성을 더해주고, 득점력을 배가 시켜줄 스타의 영입이라 생각합니다. 첫 경기부터 활약할 모습이 눈에 선하군요.

 

크리스탈 팰리스의 다음 감독으로 유명한 사람은 카디프에서 토사구팽당했던 말키 멕케이가 유력합니다. 카디프 시티의 승격을 이끌었으나 괴짜 탄 구단주의 결정으로 경질된 불운의 인물입니다. 당시 카디프 팬들의 원성이 대단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