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이야기/축구 소식

도르트문트 바이에른뮌헨 중계,독일 슈퍼컵 지동원 출격 준비!

Witz 2014. 8. 13. 20:55

-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 중계,두 팀의 상대전적과 예상 라인업은?부상자는 누구인가?

 

- 레반도프스키, 친정팀에 비수를 꽂을까?

 

- '슈퍼 지' 지동원의 만점 활약을 기대한다

 

2014년 8월 14일(목) 새벽 1시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 뮌헨의 독일 슈퍼컵 경기가 도르트문트의 홈 구장인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립니다. 독일 슈퍼컵은 분데스리가 우승팀과 DFB 포칼컵 우승팀이 맞붙는 매치입니다.

지난 시즌 펩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바이에른 뮌헨이 분데스리가와 포칼컵을 우승했기때문에 리그 준우승팀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격돌하게 됩니다.

 

▲ 2013 슈퍼컵 우승은 바이에른 뮌헨을 4-2로 대파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지난 2013년 슈퍼컵 우승팀은 바로 도르트문트였습니다. 과연 이번에도 도르트문트가 우승할수있을까요? 내일 출근하려면 일찍 자야하지만 이런 꿀잼 축구 경기를 놓칠 수야 없죠. 두 팀의 대결은 '데어 클라시코'라 불리는 세계적인 더비 매치 중 하나입니다. 두 팀의 상대전적은 최근 6경기에서 3승 1무 2패로 뮌헨이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습니다.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 중계는 스카이 스포츠에서 합니다. 스카이 스포츠는 14일(목) 새벽 0시 45분(한국 시간)부터 경기를 중계합니다. 스카이 라이프를 사용하는 분은 50번 채널, 올레TV를 사용하는 분은 41번 채널입니다.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 중계가 있으니 다행입니다. 이번 슈퍼컵을 앞두고 양팀은 많은 불참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 우승한 독일인만큼 갓 휴가에서 복귀한 선수들이 있으며,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도 있습니다. 도르트문트바이에른 뮌헨 예상 라인업입니다.

 

▲주전 선수들이 많이 빠졌습니다.

 

상대적으로 재미없는 경기가 될 것이라 예상하는 분들이 많지만, 괴체와 레반도프스키 이적건을 제외하더라도 양팀은 항상 치열한 신경전 속에 재밌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아래는 양팀의 부상자 명단입니다.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마르코 로이스(Marco Reus), 일카이 귄도간(Ilkay Gungodan), 누리 사힌(Nuri Sahin), 야쿱 브와스치코프스키(Jakub Blaszczykowski), 매츠 훔멜스(Matts Hummels), 로만 바이덴펠러(Roman Weidenfeller)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최근 6경기에서 4승 1무 1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 중 1패는 리버풀에게 4:0의 대패를 당했었죠. 물론 선발 멤버 중 주전은 3명뿐이었습니다만.

 

■ 바이에른 뮌헨: 프랭크 리베리(Franck Rivery), 티아고 알칸타라(Tiago Alcantara), 바스티앙 슈바인 슈타이거(Bastain Schweinsteiger)

뮌헨의 최근 6경기는 4승 1무 1패입니다. 캡틴 람은 휴식을 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만주키치의 9번을 빼앗은 '배반도프스키'

 

난 시즌 리그 20골로 득점왕을 차지한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가 바이에른 뮌헨의 선봉에 섰습니다. 전 도르트문트의 9번은 이번 경기에서 뮌헨의 9번 셔츠를 입고 등장합니다. 홈팬들의 야유 속에서 그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되는군요. 레반도프스키는 처음부터 뮌헨 선수였던 것 처럼 완벽한 프리 시즌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6일 MLS 올스타 팀과 친선전에서 선제골을 터트린 것도 레반도프스키였죠.

 

▲ 벌써 응원가가 만들어진 지

 

지동원의 조커 출전이 예상됩니다. 프리 시즌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지동원은 주전 멤버들의 부상으로 인해 출전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프리 시즌 지동원은 4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에 순조롭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슈퍼컵은 마르코 로이스의 부상 복귀 경기가 될 확율이 높으며, 상황에 따라 출전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임모빌레, 아우바메양을 확실히 밀어내야 지동원의 입지가 살아날텐데요. 걱정입니다.

 

클롭 감독이 많은 노력을 들여 영입한 지동원인 만큼 출전 기회가 확실히 보장됐으면 좋겠네요. 클롭은 지동원을 '슈퍼 지'라 부르며 신뢰감을 표시한 적이 있습니다. 으아! 정말 졸린 시간대이지만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 중계를 보고 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