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이야기/해외리그

선더랜드 맨유,중계,라인업 예상,부상자,상대전적,예상 포메이션,매치포인트[EPL]2R프리뷰

Witz 2014. 8. 24. 21:04

- 2014년 8월 25일(월) EPL 2라운드 프리뷰

 

- 선더랜드 맨유 중계,부상자,상대전적,예상 포메이션, 매치 포인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부상자 문제

 

- 루이스 반 할 감독은 첫 승리에 성공할 것인가?

 

가까스로 BBC 해외축구 칼럼을 번역했습니다. 전역 후 영어와 인연없는 삶을 살았더니 독해자체가 안되더군요. 배움은 끝이 없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가 있는 날입니다. 12시면 나름 꿀 시간대입니다. 요 경기는 꼭 보고 자야겠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선더랜드의 홈구장인 라이트 스타디움으로 원정을 떠납니다. 부상자가 한둘이 아닌 심각한 상황입니다. 중원 조합은 기껏해야 플레처, 클레버리, 안데르손이겠군요. 험난한 원정길을 예상합니다. 주심은 마틴 엣킨슨입니다. 지난 경기에서 6장의 옐로 카드를 꺼냈습니다.

 

중계 

 

선더랜드 맨유 중계는 SBS스포츠에서 12시에 생중계합니다. 조민호 박문성 조합이네요. 인터넷 중계는 네이버나 아프리카 티비를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화질보단 아프리카 티비 HD가 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건 취향이죠. 모바일 화질은 거기서 거기더군요.

 

▲ 로빈의 복귀로 공격의 숨통이 트일 것인가? 출처 - ManU 공홈

 

예상 라인업(Lineup) 

 

■ 선더랜드

 

서브 가능자: 판틸리몬(Pantilimon), 존슨(Jones), 버지니(Vergini), 브리드컷(Bridcutt), 버클레이(Buckley), 고메즈(Gomes), 알티도어(Altidore) 마프리아스(Mavrias), 그라함(Graham), 만도른(Mandron),스미스(Smith), 왓모어(Watmore), 앙뉴(Agnew)

부상자: 지아케리니(Giaccherini)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서브 가능자: 린데가르트(Lindegaard),아모스(Amos), 카가와(Kagawa), 포웰(Powell),바레라(Varela),자하(Zaha), 윌슨(Wilson), 소프(Thorpe), 다 실바(Da Silva), 치차리토, 제임스(James), 안데르손(Aderson), 웰백(Welbeck)

부상자: 쇼(Shaw), 캐릭(Carrick), 에반스(Evans), 펠라이니(Fellaini), 린가드(Lingard), 헤레라(Herrera)

 

포메이션(Formation) 

 

 

가디언지 예상 포메이션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중원과 양 풀백에 문제가 많아 보이네요. 지난 경기에서 블랙킷이 무난한 활약을 보여줬지만 선더랜드의 노련한 아담 존슨, 플레처를 상대로 잘 버틸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알티도어 선발은 예외로 치죠.

 

상대전적(Head to Head) 

 

두 팀의 최근 5경기는 맨유가 3승 2패로 우세합니다. 선더랜드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입니다. 맨유 역시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입니다.

 

 매치 포인트(Match Point)

 

맨유의 중원과 수비진 문제입니다. 중원의 믿을맨 캐릭과 헤레라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클레버리와 플레처가 선발일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맨유 팬들이 기겁하는 조합입니다. 이를 상대하는 선더랜드의 미드필더들이 의외로 단단한 조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드웰, 캐터몰, 라르손은 각각 역할이 확실하고 때에 따라 좋은 활약을 보여주곤 합니다. 특히 로드웰은 부상으로인해 맨시티에서 많은 경기를 나오지 못했지만, 지난 경기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 풀백 영과 야누자이는 제 포지션이 아닙니다. 과연 어느 정도의 수비력을 보여줄지 의문입니다.

 

로빈 반 페르시의 복귀가 확정적입니다. 웨인 루니, 후안 마타, 반 페르시의 역삼각형 삼각편대를 믿을 수밖에 없겠네요. 네임 벨류와 실력으로 EPL 최고의 공격진으로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반 페르시가 프리 시즌 경기를 치루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리네요. 반 페르시의 경기 감각이 빨리 올라온다면 의외로 손쉬운 경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최선의 수비는 공격이다! 

 

▲ 이적생 로호의 등번호는 5번! 출처 - ManU 공홈

 

여담으로 이적생 마르코스 로호는 워크 퍼밋 문제로 불참합니다. 로호가 있었다면 왼쪽 윙백이나 왼쪽 센터백으로 가능했을테지만 쉽게 풀리는 일이 별로 없죠. 허나 잉글랜드의 워크 퍼밋은 A매치 10경기 이상 정도면 무난하게 발급되는 편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또 다른 여담으로 디 마리아 영입설이 강하게 돌고 있다죠? 이적료 문제로 시끄러운데, 만약 이 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패한다면 가격에 상관없이 디 마리아를 영입할지도...

 

선더랜드의 최다 득점자는 캐터몰과 라르손이 각각 1골씩입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최전방 공격수의 골 부족 현상이 나타날까요?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최다 득점자는 웨인 루니의 1골입니다. 로빈 반 페르시의 복귀로 공격 부담은 좀 줄어들듯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맨시티 대 리버풀 프리뷰일지도...새벽 3시의 바르셀로나 경기는 도저히 못 볼 것 같습니다. 출근해야죠. 맨유 선더랜드 리뷰는 쓸 예정입니다.